엔터 더 건전 비슷한 게임을 만들어볼까에서 시작했다.
전부 구현보다는 그 중 핵심 기능들을 구현해보기로 했다.
이번 글은 자세히 코드 전체를 다루기보다는 어떤 개념을 통해 어떤식으로 접근했나, 그 핵심만 다뤄볼 예정이다.
또한 복기하고 내가 어떻게 했었나 정리하기 위한 글이므로 다른글보다 친절하지 않을 수 있다.
나중에 정리할 수도 있지만 당장은 그럴 예정이다.
혹시나 참고하실 분들도 이글을 볼때는 이런 개념을 학습해서 이런식으로 접근했구나 참고하여 직접 구현해보기를 바란다.
기본적인 플레이어 기능과 적 ai 기능, 맵 자동생성 이 3개를 구현해보기로 정했다.
맵 자동 생성이 해볼만하다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는 듯하다.
우선 내가 이해한 간단한 개요는 이렇다.
1. 하나의 방을 만든다.
2. 여러개의 방을 일정한 범위 내에서 생성한다.
3. 그 방을 어떠한 방법으로 겹치지 않게끔 펼친다.
4. 방들을 연결하는 통로를 생성한다.
이러한 순서다.
어떻게 방을 만들고, 어떻게 펼칠 것인가, 그리고 그 방들을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를 연구해야한다.
하나씩 올려보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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