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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머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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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algorithm>
using namespace std;
int solution(vector<vector<int>> dots) {
int answer = 0;
float a, b;
a = (float)(dots[1][1] - dots[0][1]) / (dots[1][0] - dots[0][0]);
b = (float)(dots[3][1] - dots[2][1]) / (dots[3][0] - dots[2][0]);
if (a == b)return 1;
a= (float)(dots[2][1] - dots[1][1]) / (dots[2][0] - dots[1][0]);
b= (float)(dots[3][1] - dots[0][1]) / (dots[3][0] - dots[0][0]);
if (a == b)return 1;
a= (float)(dots[2][1] - dots[0][1]) / (dots[2][0] - dots[0][0]);
b= (float)(dots[3][1] - dots[1][1]) / (dots[3][0] - dots[1][0]);
if (a == b)return 1;
return 0;
}
설명
이 문제는 4개의 점을 2개씩 짝지어서 2개의 직선을 만들고 그것이 평행한가 아닌가를 비교하여
하나의 경우라도 평행이 가능하면 1을 반환, 1개도 없다면 0을 반환한다.
기울기 = (y1 - y0) / (x1 - x0) 이다.
간단하게 케이스가 3개이니 하드코딩을 하였다.
4개 중 처음 2개를 골랐을 때
케이스 1:
직선 1 = (0번점,1번점)
직선 2 = (2번점, 3번점)
케이스 2:
직선 1 = (0번점, 2번점)
직선 2 = (1번점, 3번점)
케이스 3:
직선1 = (0번점, 3번점)
직선2 = (1번점, 2번점)
이것에 맞춰 각각 기울기를 구하고
두 직선의 기울기가 일치하는지를 판단하면 된다.
참고
주의할 사항은 문제를 대충보고 읽어서 6개의 직선을 모두 구한다음 같은 것이 있는지를 판단하여 틀렸었다.
즉, 4개 중 서로 다른 점 2개를 고르는 경우 총 6개의 기울기를 모두 구해서 같은게 있는지 판단했던 것이다.
이러면 여러 케이스의 답이 섞이기 때문에 오답을 냈던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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