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고리즘/프로그래머스 1단계

프로그래머스 - 캐릭터의 좌표 - C++

게임만드는학생 2023. 9. 4. 18:34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61

 

프로그래머스

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.

programmers.co.kr

 
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
using namespace std;

vector<int> solution(vector<string> keyinput, vector<int> board) {
    vector<int> answer;
    answer.push_back(0);answer.push_back(0);
    
    int minR = -board[0]/2;
    int maxR = board[0]/2;
    int minC = -board[1]/2;
    int maxC = board[1]/2;
    
    for(int i=0;i<keyinput.size();i++)
    {
        if(keyinput[i]=="left")
        {
            if(answer[0]-1>=minR)
                answer[0]--;
        }
        else if(keyinput[i]=="right")
        {
            if(answer[0]+1<=maxR)
                answer[0]++;
        }
        else if(keyinput[i]=="up")
        {
            if(answer[1]+1<=maxC)
                answer[1]++;
        }
        else 
        {
            if(answer[1]-1>=minC)
                answer[1]--;
        }
    }
    
    return answer;
}

 

설명

keyinput[i] 에 따라 좌표를 움직이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문제이다. 

 

board의 크기는 홀수이고 중앙이 0,0 이라고 하였으니 

갈 수 있는 범위는 -가로크기/2 ~ 가로크기/2 , -세로크기/2 ~ 세로크기/2 까지이다. 

int minR = -board[0]/2;
    int maxR = board[0]/2;
    int minC = -board[1]/2;
    int maxC = board[1]/2;

범위를 나타내는 변수를 선언한다. 

 

for문을 돌며 각 명령에 따라 이동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고 좌표를 움직인다.